실내 세차 주요 순서는 다음과 같이 합니다. 제 개인적인 간편 방법입니다.

1. 가장 먼저 대시보드, 시트, 컵홀더  등 손이 닿는 윗부분 위주로 진공청소기로 조심스럽게 먼지를 빨아들입니다. KF94 마스크  필수, 장갑도 끼면 좋습니다.

1. 네비게이션이나 계기판 등 흠집 주의 : 부드러운 솔이나 먼지청소포로 부드럽게 닭거나 순수 물만 사용한 물티슈 또는 물에 적신 극세사 걸레로 아주 부드럽게 닦아줍니다. 스크래치 주의!!!
시트는 먼지를 빨아들이고, 가죽보호제나 실내 클리닝 세제로 가볍게 닦아주는데, 냄새가 싫거나 아기가 있다면 화학제품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전, 그냥 물에 살짝 적신 일회용 행주로 가볍게 닦거나 오염이 없으면 패스하는 편입니다.


2. 세차장에선 매트 세척기가 있으면 간단한데, 집에서 할 때는 보이는 부분의 먼지를 청소기로  빨아들입니다. 오염이 심하거나 세척한 지 오래되었다면 매트 세척기 사용을 추천드리며, 저 같은 경우 세척 후 건조할 동안 예비용 매트로 교대로 사용하곤 합니다.

3. 트렁크도 청소기로 먼지등을 빨아들입니다.

4. 먼지가 어느 정도 청소가 되면 이제는 젖은 극세사 타월이나 순수 물로 된 물티슈 등으로 플라스틱 부분들을 가볍게 닦아 줍니다.

손에 닿는 윗부분들  다 닦은 후 마무리로 아랫부분들을 닦으시고  마무리합니다. 진공청소기도 먼지를 비우시고 청소해 놓으시면 다음에 사용하기 좋고, 청소 시 미세먼지가 도로 배출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