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드디스크를 SSD로 교체 : 가장 저 예산으로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2. 램 추가 : 기존 램 정보를 참조하여 남는 소켓이 있다면 추가하고, 없다면 용량이 큰 것으로 교체합니다.


3.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 요즘은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해야하는데 불가한 기종도 있고, 드라이버 지원이 되는지 먼저 확인이 필요합니다. 지원이 안되면 소리가 안나거나 해상도 문제 등 불편이 따를 수 있습니다. 칩셋 제조사별로 드라이버 지원여부 및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4. 백신 설치 및 검사 : 최근 갑자기 느려지고, 이상한 증상이 있다면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으로 감염되었을 수 있음으로 퇴치해 봅니다.

5. 하드디스크 점검 : C드라이브가 꽉찼는지 확인해 보세요. 20%이상의 여유공간이 필요합니다.

6. 윈도우 재설치 : 예전 초기 윈도우 때부터 느려지면 포맷을 하곤 했죠. 당분간은 빨라지죠.

만약 Cpu가 너무 오래되었다면 이상의 방법으로도 큰 효과를 보기 어렵고, 기술지원이 중단된 윈도우7 이하의 운영체제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컴퓨터 교체가 답이겠죠.

참고로 저는 PC는 인텔 i3 cpu, 3GB ram(2GB추가), 60GB SSD(업그레이드), 400GB SATA HDD 조합으로 잘 사용 중 입니다.

노트북은 인텔 i5 cpu, 8GB ram(4GB추가), 500GB SSD(업그레이드) 작년 업그레이드 성공하여 10년 넘게 사용 중 입니다.

+ Recent posts